Q&A
Q |     동북아통상대학 학생 등록처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     직전학기 학업성적미달(동북아장학기준)학생은 매학기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하 자비등록자라 함), 그 외 학생은 동북아통상대학으로부터 전액장학생과 유학생에 대한 등록요청에
      따라“등록”처리합니다.
Q |     전액장학생 등록처리는 언제 되나요?
A |     전액장학생에 대한 등록처리는 매학기 등록기간 중에 일괄등록 처리 합니다.
Q |     개인별 등록금내역 확인을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A |     가. 가. 학교홈페이지/학사정보 로그인 후/등록/등록금 고지내역에서 확인
    나. 농협중앙회 대학등록금전자결재 (http://banking.nonghyup.com/index_univnotice.html)접속 후
        나타나는 창에 학교명에 인천대학교를, 학번란에 학번을 입력하고 재학생을 선택, 조회하여 확인
Q |     등록금 입금절차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 |     학생 개인별 농협중앙회 가상계좌 번호가 별도 부여되었으며, 반드시 본인 가상계좌 번호에 등록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Q |     등록금을 납부했는데 개인별 등록확인은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A |     학교홈페이지 학사정보에 로그인후 등록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등록금 납부 후 다음날 확인 가능)
Q |     등록금 납부기간은 언제입니까?
A |     등록금 납부기간은 일반적으로 1학기는 2월초, 1학기는 8월초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기간 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Q |     등록금 납입고지서를 발급 하나요?
A |     등록금납부고지서는 학교홈페이지/학사정보 로그인 후/등록/등록금 고지내역 및 농협중앙회
        대학등록금전자결재사이트 (http://banking.nonghyup.com/index_univnotice.html)접속 후 나타나는 창에
      학번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하여 나타나는 대학등록금상세내역 확인가능
      등록기간 10일이전에 등록금 안내문과 고지서(가상계좌번호,등록금액)를 우편으로 개별 발송
      종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통계및현황관리 - 등록금 고지서 출력
Q |     등록금 납부증명서는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     학교홈페이지 학사정보에 로그인 후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Q |     학자금융자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A |     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과(032-835-9263~5)로 문의 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Q |     복학생은 등록을 어떻게 하나요?
A |     복학기간에 복학신청을 완료하면 다음날 학교홈페이지 학사정보 및 농협중앙회 대학등록금
        납부사이트에(http://banking.nonghyup.com/index_univnotice.html)올려드립니다.
      사이트 창에 학번 등 개인의 정보를 입력하여 조회하면 등록금액과 가상계좌번호가 나타납니다
      그 내용을 출력 또는 기록하여 등록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Q |     등록금을 내고 휴학 후 복학 시 납입금이 휴학전에 납입한 금액보다 인상된 경우 차액을 납부해야 되나요?
A |     아니요. 대학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에 의해 징수하지 않습니다.
 
학점등록
Q |     학점등록자 판단 기준은 무엇인가요?
A |     수업연한 8학기 경과자이면서 졸업사정에서“재수”자로 구분되어 졸업하지 못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Q |     학점등록자의 등록금은 어떤 기준에 따라 징수하나요?
A |     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교육인적자원부)제4조 9항 및 인천대학교학칙시행세칙 제12조
        2항에 의해 등록금액을 다음과 같습니다.
      -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당해 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해당액
      -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당해 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당해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 10학점 이상은 당해 학기 등록금의 전액
Q |     학점등록자인데 이번학기 신청학점을 조정할 수 있나요?
A |     조정이 가능합니다. 부족학점 범위내에서 조정이 가능하며 해당자는 회계과(본관 2층)에
        방문하여 조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반환
Q |     등록금환불은 어떤 경우에 해당되나요.
A |     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교육인적자원부)제6조 3항 및 인천대학교학칙 제86조에 의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이하 “반환사유”라 한다)에는 이미 납부한
      등록금 또는 입학금을 반환합니다.
      1. 법령에 의하여 입학(재입학 및 편입학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을 할 수 없거나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2. 입학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3. 재학중인 자가 자퇴 의사를 표시한 경우
      4. 본인의 질병·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당해 학교에 입학을 하지
      아니하게 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
Q |     자퇴자 또는 입학포기자에 대한 등록금 반환기준과 반환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A |     등록금 반환기준과 반환금액은 다음 각호에 따라 차등지급 합니다.
        1.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2.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3.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4.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Q |     자퇴자에 대한 등록금 반환기준 시점은 어떻게 정하나요?
A |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휴학 후 자퇴하는 경우 이 경우는 휴학일을 반환기준 시점으로 하고,
      - 휴학 없이 바로 자퇴하는 경우 이 경우는 자퇴일을 반환기준 시점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