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운영위 성원점검

성원 14명 /의결정족수 8명

총회장

부총회장

공대

경영대

정보대

동북아

법대

0

0

0

x

0

0

0

자연대

사회대

예체능대

인문대

야간강좌

경상대

동연

0

x

x

x

0

0

0

 

■ 단위별 보고

정보대 : 28일 오후 6시 30분 정보대 출범식

법대 : 29일 장안대와 친선 축구대회 진행

 

■ 논의 안건

- 기안 없는 협의를 진행하기에는 시험기간이 다가오고, 방학을 맞이하게 되면 학우들이 협상결과를 공유하는 것도 어려우며, 요구안을 관철해 내기 위해서는 현재 상황에서 더 얻어 낼수 있는 것들에 대해 요구하고, 이후 추가적으로 협의를 진행해 나가는 것이 옳다고 판단되어 추가 요구안을 학교에 제출하고 일정 협의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 추가 요구 사항

① 식당, 휴게 공간 확충

- 2012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제2학생회관을 가장 우선적으로 신축한다는 합의를 받아 낸다.

- 여름 방학기간 중 학생이용 각 건물 1층 로비에 휴게 공간 완비

- 학생 복지 회관 건물 사이 리모델링(학교의 계획임)

* 현재 건물 내에서 실내 및 야외에 휴게 공간을 확대하기 위한 협의팀 구성, 대안 마련 합의

 

② 제물포 캠퍼스 운영 계획

- 현재 재학생은 이동 불가, 재학생 송도 캠퍼스 전원 수용 합의

* 운영 계획 논의에 학생대표 참여와 학생들의 동의 절차 의무화

 

③ 기숙사 운영

(현재 기숙사 운영에 대한 기숙사 학우들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야기 되고 있기 때문에, 또한 관생위원회가 학우들을 위한 자치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 추후에 구성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기숙사 자치위원회를 학생들의 자치기구로 인정하고, 그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④ 도서관 자치 위원회

- 도서관 이용 학생들을 위한 복지 향상 및 처우 개선을 위한 학생들로 구성된 자치위원회를 학생들로 구성하게 될 시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이 부분은 총운영위에서 논의를 진행하지 못하였으나 총학생회에서 고민이 되어 추가합니다.)

 

2. 학우들과의 공유 방법

- 협상으로 인해 학교에서 일정 수용되고 개선된 부분들이 존재 하지만, 이것은 식당/휴게 공간/캠퍼스 운영계획 등이 합의로 인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협의해 가면서 추진해 나가야 할 사항이므로 2차 요구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야식 나눔 및 시험기간을 통한 2차 요구안 설문조사 진행

- 홈페이지/싸이클럽/백지 대자보/MO-system을 이용한 의견 수렴 진행

 

3. 전체 학우들과 상반기 학내 문제 관련 투쟁을 정리하는 자리를 어떻게 가질 것인가?

- 전체 학우들과 함께 협상 결과를 공유하고, 상반기 투쟁을 정리하는 자리가 필요하다.

- 6월 17일 월드컵 2차전이 있는 날을 활용하여, 상반기 투쟁을 정리하는 자리를 메인무대로 하고, 이벤트 행사로 응원전을 진행하기로 결정

- 6울 17일 최소 전학대회 성원들은 참여하는 것으로 결정/보다 많은 학우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로 함.

 

4. 인천지역 대학생 유권자 운동

① 1단대 1플랑 걸기 : 동연/자연대/야대/정보대/공대/법대/동북아/경상대

② 학과 및 단대 동아리 소플랑(개당 4000원) 걸기

- 현재 정보대 3개과/자연대 2개과/동아리 12개/법대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 참여하고 싶은 학과는 총학생회로 연락 주기로 하였습니다.

③ 5월 30일 야구장에서 진행되는 투표참여 이벤트에 많은 학우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참가하기로 하였습니다.(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고 있습니다.)

 

5. 미화원 어머님들과의 간담회

- 진보신당 인천시장 후보와의 감담회로 다음주 총운영위로 연기되었습니다.

- 6시에 진행됩니다.